Posted on 2023. 09. 27.
강북노인종합복지관,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 ‘시니어 樂 축제’ 행사 성료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시재)은 지난 21일,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 ‘시니어 樂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시니어 樂 축제’ 기념식은 사물놀이반의 공연을 시작으로 관장 인사말, 내빈 축사, 표창 수여, 노인의 날 기념 창작시 낭독, 기념공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순희 강북구청장, 천준호 국회의원의 축하 영상과 최치효 강북구의회 의장, 정양석 당협위원장, 이상훈·이종환·이용균 서울시의원, 한충현 대한노인회 강북구지회장, 강북구의원 등 어르신 200여 명이 함께했다.
이어 이날 표창장 수여식에서는 후원단체 꼬랑내컴퍼니, 우수 자원봉사자, 우수 강사 3명에 대해 표창장 수여와, 복지관 모범 이용자 김모 어르신이 ‘언제나 청춘상’을 수상했다.
기념식 2부는 트로트 가수 성훈의 기념공연과 복지관 어르신 공연단 라인댄스 외 6개 팀이 준비한 다양한 작품발표회로 무대를 꾸몄다.
이날 강북노인종합복지관은 복지관 이용자 약 900여 명에게 특식과 함께 두루마리 휴지를 전달했으며, 어르신들의 작품전시회 및 나눔마켓과 권익·상담·교통안전 캠페인, 단주 만들기, 인생네컷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 부스 등을 진행했다.
김시재 관장은 “제27회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의 노고와 열정에 감사드리며,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복지관에서 자체 제작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 ‘시니어 樂 축제’ 기념 영상은 ‘강북노인종합복지관 유튜브 봄N줌’에 업로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