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8. 31.


도봉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도봉구 재건축·재개발 활성화 연구회’ 중간보고회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강신만)는 지난 22일, 의회 3층 제1위원회실에서 연구단체 의원들과 도봉구청 재건축·재개발과 재건축팀장 등 관련 공무원 2명, 한국응용통계연구원 연구위원 2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간보고회가 개최했다.

이번 ‘도봉구 재건축·재개발 활성화 연구회’는 안병건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이성민, 강혜란, 정승구, 이강주, 이호석, 홍은정 의원 총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도봉구 재건축·재개발 사업 활성화에 필요한 의회의 역할을 고민하고, 재건축·재개발 사업의 개선책을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의원 연구단체이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상반기 이루어졌던 연구활동, 즉 재건축·재개발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제고와 재건축·재개발 사업 유형에 대한 사례 연구의 내용을 다시 한번 복기하고, 하반기에 진행 예정인 관내 및 관외 재건축·재개발 현장 방문 계획이 공유되었다. 또 연구단체는 9월 강북구 미아3재정비촉진구역 현장 방문에 이어 10월에는 도봉구청 재건축·재개발과의 협력으로 도봉제2재개발사업구역 일대의 재건축·재개발 현장 방문할 예정이다.

안병건 대표의원은 “최근 이웃한 강북구에서는 재건축재개발 사업을 위해 오신환 정무부시장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다”며 “도봉구의회도 더욱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통해 도봉구 재건축·재개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