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4. 19.
강북구의회 노윤상 의원, “경로당 시설 환경개선 사업에 앞장!”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노윤상 의원(삼양동, 송천동, 삼각산동)은 지난 11일, 본인의 지역구인 삼양동, 송천동, 삼각산동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보다 편안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경로당 시설 환경개선에 대한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노윤상 의원은 복지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지난해부터 의정활동을 시작하면서 노인복지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지역구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대화를 통해 건의사항을 지속적으로 청취해왔으며, 속도감 있는 해결을 위하여 구청 관계부서와 긴밀한 소통과 협조로 개선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1차 개선에 이어, 올해 두산경로당(회장 정남순), SK북한산시티아파트 1~2경로당(회장 송세건, 배금만), 송천경로당(회장 홍용평), 미송경로당(회장 변의정), 경남경로당(회장 강을래), 청암경로당(회장 이영임) 7곳의 식탁, 의자, 싱크대, 전자제품 등을 교체하여 경로당 시설 개선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노윤상 의원은 “앞으로도 경로당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증진 사업을 추진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환경개선은 물론이고, 현대사회의 급속한 변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욕구에 부응하고 노인증가로 생겨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어르신복지 환경개선사업 발굴에도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