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4. 05.


강북구의회 조윤섭 의원, ‘해빙기 유충 방역 대응방안 마련’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조윤섭 의원(수유1동, 우이동, 인수동)은 구민의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공공시설 방역조치 및 정화조 내부 유충구제 작업 등 해빙기 유충 방역 대응방안을 마련했다.

앞서 조윤섭 의원은 제262회 임시회 1차 본회의 자유발언을 통해 여름철과 늦가을에 모기와 유충으로 주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다. 월동 모기 유충의 서식지인 하수관과 도로변 빗물받이, 물웅덩이, 정화조 등에 해충 저항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해빙기가 방역 적기라고 설명하며, 집행부에 방역조치 실행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정화조 청소 시,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불편함 해소를 위하여 별도의 방역신청 없이도 정화조 내부에 유충구제 작업을 실시하는 방역작업 진행을 제안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집행부에서는 공공하수관, 공공건축물, 경로당, 어린이집 등 방역취약지역에 대한 선제적 방역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며, 정화조 청소신청 시 정화조 청소업체에서 정화조 내부에 유충구제 작업을 실시하는 등 원스톱 방역체계를 구축하여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방역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윤섭 의원은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은 강북구민으로서 누려야 할 보편적인 공공서비스다. 앞으로 두 달간 선제적 방역을 통해 살기 좋은 강북구, 살맛나는 강북구를 기대한다며, 집행부에 작은 것부터 천천히 그러나 제대로 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