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4. 05.


강북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우이동 가족캠핑장·청소년문화센터’ 현장방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이상수)는 제262회 임시회 중 지난달 15일과 16일 양일간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활동에는 이상수 위원장과 노윤상 부위원장, 유인애·최치효·김명희·정초립·최인준 위원이 참석했다.

복지건설위원회 위원들은 첫날인 3월 15일에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 다음날인 16일에는 우이동 가족캠핑장과 청소년문화센터를 각각 방문했다.

이날 위원들은 현장활동 첫날 강북구 장애인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에 방문하여 복지관 시설 소개 및 운영 현황을 보고받은 후, 본관과 별관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시설 관계자들에게 변화하는 장애인복지환경에 맞춰 복지관의 지원시스템을 개선해주기를 당부했다.

현장활동 둘째날에는 강북구 자연휴양 문화시설인 우이동 가족캠핑장과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시설인 우이동 청소년 문화센터에 방문하여 강북구민 누구나 문화자원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에 대해 점검했다.

현장활동을 마친 후 이상수 복지건설위원장은 “직접 현장을 둘러보니 여러 시설들에 대한 현안사항과 여러 좋은 의견들을 들을 수 있었다. 강북구의회에서도 다양한 외부 환경 변화 속에서도 누구나 지역에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