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2. 08.


도봉구의회 제323회 임시회

‘현장방문 및 6개 안건 최종 의결 후 폐회’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강신만)는 지난 2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달 27일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 제323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안건처리에 앞서 제1차와 제2차 본회의에서 7명의 의원이 5분자유발언을 통해 적극적인 구정에 대한 제언들이 이루어졌다. 먼저 1월 27일 제1차 본회의에서 ▲정승구 의원의 ‘재건축·재개발 고도제한 개선 촉구’ ▲박상근 의원의 ‘창3동 신창초등학교 개방형 다목적 체육관 건립 추진 촉구’ ▲홍은정 의원의 ‘우이천 산책로 야생동물 출몰 관련 안전 대책 마련 요청’ ▲이성민 의원의 ‘찾아가는 의료통합서비스 추진 요청’ ▲강혜란 의원의 ‘씨드큐브 창동 랜드마크 조형물 설치 건의’의 5명의 발언이 이어졌다.

이어 지난 2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손혜영 의원의 ‘도봉구 난방비 지원정책 촉구’ ▲강철웅 의원의 ‘경기악화 경제전망에 대비한 지역 중소상공인 등의 지원정책 마련 촉구’의 내용으로 2명의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됐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7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월 30일부터~2월 1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2023년도 구정업무보고’의 건 및 조례안 등 안건 심사를 진행했다. 2월 1일에 행정기획위원회 ‘편지문학관’ 운영현황 파악을 위한 현장방문을 실시하고, 임시회 마지막 날 제2차 본회의에서 ▲서울시 도봉구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호석 의원 대표발의) ▲서울시 도봉구의회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손혜영 의원 대표발의) ▲서울시 도봉구 도봉서원 활성화 지원 조례안(이강주 의원 대표발의) ▲서울시 도봉구 장애인체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성민 의원 대표발의) ▲서울시 도봉구 폐기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승구 의원 대표발의) 의원발의 조례 5건, ‘서울시 도봉구 주차장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집행부 발의 조례 1건, 총 6개의 안건을 원안 가결로 최종 의결한 후 폐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