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2. 01.
도봉구의회 박상근 의원 ‘5분 자유발언’
“신창초 다목적체육관 사업 재개 적극적이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제32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박상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진행이 더딘 신창초등학교 개방형 다목적체육관 건립과 관련해 빠른 사업 재개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먼저 박상근 의원은 “신창초등학교는 노후 시설과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해 개방형 다목적체육관 건립을 추진했다.
하지만 북부교육지원청에서 신창초등학교의 학부모 및 교직원 의견을 수렴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건축 사전기획 용역 실시가 중단되면서 건립이 지지부진한 상황에 빠졌다”며 “사업 추진 기간이 길어지면서 공모사업으로 지원 받은 예산 30억 중 10억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각각 명시이월, 사고이월 그리고 결국에는 불용하게 되는 등 사업 추진을 위해 확보한 예산마저도 적극 활용하지 못해 사업 추진에 차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은 “북부교육지원청을 직접 찾아 다목적 체육관 규모에 대한 재논의와 함께 도봉구청에서 불용한 예산 10억원 재 확보 등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다시 추진할 입장을 확인했다”며 “학교 시설 개선을 통해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와 노후화된 지역의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다시 한 번 도봉구청과 신창초등학교, 북부교육지원청, 도봉구의회 등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해결방안을 모색해야 할 중요한 시기이다”고 공동의 노력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