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1. 26.


성북구 종암동, 이웃을 위한 식지 않는 기부의 열기

종암동 내 직능단체 및 기업, 개인 할 것 없이 끊이지 않고 기부 행렬 이어져

계묘년(癸卯年) 검은토끼의 해를 맞이하는 성북구 종암동(동장 이기원)은 꺼지는 않는 기부의 불씨가 이어져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있다.

이미 지난해부터 종암동의 여러 직능단체에서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종암동 새마을문고를 필두로 통장협의회, 민족통일협의회, 생활안전협의회, 종암동새날도서관, 녹색환경실천단 등 새해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주저하진 않고 나눔을 기어가고 있다.

또한, 종암동에 위치한 대한임상병리사협회(회장 장인호)와 서울특별시임상병리사회(회장 강복만), 유정식당(대표 최필금)에서 같은 날 각각 성금 300만원과 라면 200박스, 성금 100만원을 전달하며 항상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고민을 하고 있으며 이 성금과 성품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을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층을 위하여 값지게 쓰여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명절을 앞두고 백미 기부도 이어지고 있다. 우영개발(대표 양경선)에서 백미 80포, 종암동교회연합회(종암동 12개 교회 연합, 회장 이호 목사)에서 백미 100포를 각각 기부하며 외로운 명절이 되지 않도록 종암동 구석구석 잘 전달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하였고 언제나 고생하는 성북구와 종암동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도 함께 전했다.

관내에서 있는 웰빙마트(대표 이장원)와 형제상사(대표 고용주)에서 운영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주변의 이웃을 외면할 수 없다며 각각 성금 100만원을 기부하였으며, 시온성섬김교회(담임목사 권인기)에서 운영하는 종암데이케어센터에서는 센터 내 어르신들께서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관내 더 힘들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쓰여지길 바란다며 종암동주민센터에 200만원을 기부했다.

그 외에도 종암아이파크입주자대표회의에서 성금 20만원, 종암삼성래미안입주자대표회의에서 성금 100만원을 기부했고, 티스테이션 성북점(대표 김동화)에서는 비치해둔 모금함에 모인 성금 67만6천130원 전액을 기부했다.

이렇게 매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잊지 않고 성금과 성품을 아낌없이 나누는 지역주민들로 인해 따뜻한 마음이 종암동 곳곳에 전해지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