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1. 05.
강북구의회 유인애 부의장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비전대상 ‘3년 연속 수상’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유인애 부의장(번1·2동, 수유2·3동)이 여의도 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비전 세미나·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달 2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전국 기초·광역단체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1차 정량평가와 2차 정성평가, 3차 적격성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 것으로,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 정책 및 지역 활동에 기여한 우수의원을 선정하는 만큼 그 의미가 특별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유인애 부의장은 제9대 전반기 부의장으로서 주민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해 강북구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 제7대와 8대 의원을 역임하며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여야 간 이견과 갈등을 합리적으로 풀어내는 등 소통에 충실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30여 건의 조례를 제정하는 등 성실하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동료 의원들에게 귀감이 되어 왔다. 이에 여러 공적을 인정받아 8대 임기 중 총 15관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날 의정대상을 수상한 #유인애 부의장은 “2020년과 21년에 이어 세 번째로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에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구의원으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