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2. 22.


김진환 한성대 입학처장, “ #한성대학교 융합보안학과(주간 30명) 나군에 신설”

김진환 한성대 입학처장

■ 2023학년도 정시모집 특징과 지원전략

#한성대 는 2022년 12월 29일 목요일부터 2023년 1월 2일 월요일 18시까지 #정시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정시 모집인원은 일단 394명이나 #수시 등록 마감 후 이월인원이 포함된 최종 모집 인원이 공지될 예정이다.

모집 단위는 크리에이티브인문학부, 사회과학부, 글로벌패션산업학부, IT공대(컴퓨터공학,기계전자공학,스마트경영공학)이며 주간은 가군에서 야간은 다군에서 각각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신설된 #융합보안학과 를 포함한 AI응용학과가 나군에 배치되었으며, 상상력인재학부의 경우 자율전공학부로 단과대학, 학부, 전공의 구분 없이 입학해, 2학년 진급 시에 단과대학-전공(트랙)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정시모집 에 관한 주요 정보는 입학처 홈페이지(enter.hansung.ac.kr)에서 파악할 수 있으며 특히 수험생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전달하고자 ‘2023학년도 정시전형 안내 동영상’을 탑재하였다. 이외에도 본인의 수능성적을 ‘정시전형 온라인 입학상담 솔루션’(입학홈페이지 탑재)을 활용하여 입력하면 오차 범위 내에서 합격 가능 여부를 예상할 수 있다.

■ 상상력인재학부(나군-주간)

수능 100% 전형으로 국어,수학,영어,탐구(1과목)을 우수한 영역순으로 40%-30%-20%-10%로 반영된다. 자율전공학부 개념의 모집단위로 2학년 진급 시 본인의 희망하는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 융합보안학과(나군-주간), AI응용학과(나군-주간/ 야간)

수능 100% 전형으로 국어 25%, 수학 35%, 영어 20%, 탐구(1과목) 20%가 반영된다. 신설된 융합보안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융합기술의 핵심인 융합보안 분야의 지식과 실무역량 및 윤리의식을 갖춘 융합인재형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해킹, AI보안, 블록체인, 자율주행자동차보안, 양자보안, 차세대통신보안(5G/6G) 등의 분야와 관련된 전문 교육과정이 제공된다.

■ ICT디자인학부(다군-주간)

실기시험 없이 수능 100% 전형으로 선발한다. 국어 35%, 수학 25%, 영어 20%, 탐구(1과목) 20%가 반영된다.

■ 예술학부(나군-주간 동양화, 서양화)

실기 60%, 수능 40% 전형으로 국어 또는 수학 40%, 영어 40%, 탐구(1과목) 20%가 반영된다.

■ 예술학부(가군-주간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실기 80%, 수능 20% 전형으로 국어 또는 수학 40%, 영어 40%, 탐구(1과목) 20%가 반영된다.

■ 신설된 학과 특징은 무엇인가?

창의융합대학 내 융합보안학과가 신설되었다.

신설된 융합보안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융합기술의 핵심인 융합보안 분야의 지식과 실무역량 및 윤리의식을 갖춘 융합인재형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해킹, AI보안, 블록체인, 자율주행자동차보안, 양자보안, 차세대통신보안(5G/6G) 등의 분야와 관련된 전문 교육과정이 제공된다.

융합보안학과는 정시 나군으로 주간 3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 한성대는 창의융합교육에 중점을 두는 이유가 있나?

현재 인공지능, 빅데이터, VR·AR, 사물인터넷 등의 정보통신기술과 기존 산업사회 간 융합이 이루어지는 4차 산업혁명 기반의 미래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미래사회를 디자인할 수 있는 인재육성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대학의 교육혁신도 대내외적으로 강력하게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사회는 창의성과 융합능력을 지닌 전문가를 필요로 하고 있다. VR·AR, AI,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이 출현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첨단기술을 관련 산업에 접목하고 활용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이 중요해 진 것이다. 이에 한성대는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첨단 기술과 연계된 창의융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들로 양성하고자 한다.

또한 학생들이 2개 이상의 #전공트랙 을 의무적으로 선택함으로써 개설된 융합 교과목을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융합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전공트랙제 교육과정의 고도화를 위해 트랙 간 융합 교과목들이 지속적으로 증가될 계획이며, 이와 동시에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을 확대하여 트랙 전공과 연계된 창의적 종합설계 능력도 강조하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