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2. 14.


강북구의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강평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허광행)는 지난 11월 23일부터~30일까지 6일간 실시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대해 감사 마지막 날인 11월 30일 오전 위원회별로 감사 결과 #강평 을 실시했다.

■ 행정보건위원회

■ 행정보건위원회

#행정보건위원회 #박철우 위원장은 감사 결과 강평에서 “행정사무감사 자료 작성과 관련하여, 자료 일부가 누락되거나 너무 간략하고 불분명하게 작성되어 의원님들이 추가 자료를 요구하는 경우가 다수 있었다”며 “ #행정사무감사 자료를 정확하고 내실 있게 작성하여 감사에 임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당장 구에서 해결할 수 없는 민원일지라도 민원인들의 상황과 마음을 헤아려 답변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주시고, 수의계약 시 관외보다는 관내업체를 이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박 위원장은 “다음번 감사 시에는 올해 위원님들이 지적한 사항들이 다시 지적되지 않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란다”며 “집행부에서는 발전된 방향으로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고민과 끊임없는 노력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하며 강평을 마쳤다.

■ 복지건설위원회

■ 복지건설위원회

#복지건설위원회 #이상수 위원장은 감사 결과 강평에서 “행정사무감사 자료를 내실 있게 작성하여 위원들이 감사 자료를 통해 사업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라며, 올해 지적된 사항이 내년에는 반복되지 않도록 지적사항에 대한 관리 및 조치 결과 이행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어 “복지건설위원회 소관 업무가 구민들의 실생활과 매우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음을 고려하여, 당장 구에서 해결할 수 없는 민원일지라도 민원인들의 상황과 마음을 헤아려 답변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수의계약과 관련해 “그동안 꾸준히 지적되어 온 사항으로, 관내 업체를 이용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견적서 등 계약관련 서류를 철저히 확인하여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수의계약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하며 강평을 마쳤다.

한편, 이번 제260회 제2차 정례회에서는 11월 22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1월 23일부터~30일까지 #행정사무감사 를 실시했으며, 12월 2일부터~8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 2023년도 일반·특별회계 사업예산안, 조례안 등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진다.

이어 12월 9일부터~14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최치효)의 2023년도 일반·특별회계 사업예산안 심의 후 12월 16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모든 일정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강북구의회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예결특위 회의는 강북구의회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생중계되며,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보기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