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1. 24.


2022년 성북우리아이들병원

‘생명의전화 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 후원 전달식’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성북우리아이들병원 (이사장 정성관, 이하 병원)과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연은, 이하 생명의 전화)에서는 지난 15일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이동권 지원을 위한 승합차를 후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의료법인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정성관 이사장, 김민상 병원장, 장위2동 새마을금고 한종열 이사장(생명의전화운영위원장), 생명의전화 김연은 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의료법인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정성관 이사장은 “병원은 항상 지역 내 어려움에 놓인 소외계층 이웃들을 위한 지원 활동에 관심이 크다. 2019년을 시작으로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하고 있는데, 덕분에 매년 의미 있는 나눔이 실천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인사를 전했다.

#생명의전화 한종열 위원장은 “1986년부터 현재까지 36년이란 긴 세월 동안 굳건히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을 위해 선도적인 복지 활동을 수행한 생명의 전화와 매년 지원을 실천하는 성북우리아이들병원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김연은 관장은 “최근 복지 사각지대 속 사회적 고립, 고독사 문제 등을 예방하기 위해 지역밀착형 사회복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복지관에서는 지역 곳곳을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강화 및 지리적 제한점으로 도움을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차량을 활용하고자 하며, 실천을 위한 큰 나눔에 동참한 성북우리아이들병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인사를 했다.

이번 성북우리아이들병원 후원금은 복지관에 필요한 차량 구입비로 사용됐으며, 월곡1·종암·보문·안암동에 찾아가는 지역밀착형 사업 운영과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