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1. 24.


#강북구, 지방세 환급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카카오톡, 문자, 이택스, 위택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환급신청 가능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오는 30일까지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미환급금을 집중적으로 정리한다.

강북구 내 지방세 미환급액은 10월 말 기준 약 1억3400만원이다. 국세경정·법령개정·이중납부·착오납부 등의 사유로 인해 총 4655건이 발생했다.

구는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을 적극적으로 반환하기 위해 11월 한달 간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한다.

구민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미환급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먼저 ‘강북구지방세환급’ 카카오톡 채널(아이디: gangbuk6476)에서 환급금을 신청 및 조회할 수 있으며, 환급 담당자의 자세한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서울시 이택스 ▲위택스 ▲정부24 등에서도 #미환급금 조회와 #환급계좌 등록이 가능하며, 문자서비스(☎02-901-6478)로도 간편하게 환급 신청이 가능하다.

구는 이달 말까지 환급대상자들에게 통지서를 발송하며, 대상자가 사망하였을 경우 주된 피상속인에게 통지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고액 미환급대상자들에겐 유선전화, 방문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환급계좌 등록 시 계좌번호만 수집하므로, 비밀번호를 물어보는 경우 전자금융 사기일 가능성이 높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구민들이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를 적극적으로 반환하여 납세자의 권리 보호와 신뢰 세정구현에 앞장서겠다”며 “카카오톡, 문자 등 간편한 방법으로도 신청할 수 있으니 구민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