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1. 24.


성북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 위한 가을 나들이

11일 북서울꿈의숲에서 어르신·사회복지사·생활지원사 등 120여 명 함께

#성북구 (구청장 #이승로 )가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르신을 위한 가을 나들이를 진행했다. 지난 11일 북서울꿈의숲에서 진행한 가을 나들이에는 정릉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성현)을 통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르신 80여 명과 사회복지사, 생활지원사 등 120여 명이 함께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오랜 기간 야외활동을 자제해온 어르신들은 모처럼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어르신의 불편과 바람을 지척에서 살펴온 성북구도 오랫동안 계획한 가을 나들이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어르신들은 생활지원사와 함께 북서울꿈의숲을 거닐며 장기간의 실내 생활에 대한 피로감을 해소하고 정서적 고립감도 덜었다. 나들이와 함께 진행한 치매 예방 교육에는 박수를 치며 호응 했다.

채성현 #정릉종합사회복지관 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오래도록 진행하지 못한 나들이를 드디어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면서 “앞으로 어르신들께서 걱정, 근심을 잊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는 나들이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을 위한 가을 나들이 현장을 방문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코로나 재확산과 분위기와 환절기 독감 등 건강에 유념하셔야 한다는 당부를 드리기 위해 달려왔다” 면서 “어르신의 행복한 일상을 위해 성북구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고 했다.

성북구는 일상생활에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위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이 좋지 않음에도 주변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수급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다.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돌봄종합서비스 등 기존 유사·분절적인 여러 서비스를 통합했다. 이용 어르신의 만족도가 큰 만큼 성북구는 더 많은 어르신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대상자 발굴에 힘쓰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