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1. 24.


성북구 삼선동, 소외이웃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성료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여 명, 한성대학교 자원봉사자 10명 함께 김장 500여 포기 담아

#성북구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 소외이웃의 든든한 겨울맞이를 지원하고 이웃의 정을 전하기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성료했다.

16일 삼선동 성북정보화센터 내 공유주방에서 펼쳐진 김치나눔 행사에는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한성대학교 #대외협력팀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이번 행사를 위해 한 달 전부터 협업하며 재료 선정부터 손질, 버무리기까지 과정 하나하나에 정성을 담았다.

특히 이번 김장 행사에는 삼선동 소재 대학과 업체의 적극적인 후원과 참여로 진행되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한성대학교는 250만 원을 후원 외에 교직원 포함 #자원봉사자 10명이 직접 #김장담그기에 참여했다. 식자재유통센타는 절임 배추 40박스를 선뜻 후원했다.

삼선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한성대학교, 식자재유통센터는 매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뿐 아니라 여름철 삼계탕 나눔, 명절 꾸러미 지원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현상례 위원장은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함께하신 이들의 정성과 사랑이 힘든 시기 소외계층에 특별한 응원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한성대학교, 식자재유통센터에 감사와 존경을 전한다”면서 “취약계층은 물론 지역주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담근 김장김치는 총 500포기이며 삼선동 주민센터를 통해 홀몸 어르신, 한부모가정, 1인 중·장년층에 10kg씩 200여 가구에 신속하게 전달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