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1. 24.


성북구 새종암새마을금고,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새종암새마을금고 김장김치 1,500kg (250박스) 취약계층에 기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위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 속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종암동에 위치한 새종암새마을금고(이사장 김성희)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김치 1,500kg를 지난 9일 전달했다.

매년 새마을금고 설립 정신에 따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행사를 추진하고 있는 새종암새마을금고는 ‘계절김치 나누기’, ‘겨울나기 잠옷 및 라면 나눔’, ‘사랑의 좀도리 행사’ 등 다양한 이웃돕기 활동을 하고 있으며, ‘청소년 놀터’를 무상 대여하는 등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부와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김성희 #새종암새마을금고 이사장을 필두로 임직원들과 봉사자들, 종암동주민센터 직원들은 #사랑의김치 나누기 행사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테이블과 배추 및 재료들을 준비하고 분주하게 움직였다. 테이블에 둘러 모여 김장김치를 손수 담가 박스에 담으며 김치를 받고 좋아할 이웃들 생각에 봉사자들의 얼굴에는 힘든 기색 없이 즐거움이 가득했다.

이날 #김장김치 는 관내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층 250가구에 전달됐다.

나눔 행사에 참석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사회 전체적으로 경직되고 어려워진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봉사하기 위해 모인 분들과 언제나 종암동을 위해 앞장서서 나눔행사를 이어오는 새종암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리며, 경제가 어려워질수록 주변을 살피기 어려운데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따뜻한 겨울을 준비할 수 있어 든든하다”고 전했다.

김성희 새종암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종암동에서 새마을금고를 운영하면서 지역 주민을 챙기고 함께 나누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주변에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종암동이 되는 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