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1. 24.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 ‘주민자치협의회와 간담회’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 (위원장 박철우)는 지난 11일 의회 3층 의원회의실에서 ‘서울시 강북구 주민자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과 관련 강북구 #주민자치협의회 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허광행 의장, 유인애 부의장과 박철우 위원장, 윤성자 부위원장, 최미경 의원, 조윤섭 의원, 심재억 의원, 곽인혜 의원 등 행정보건위원 전원, 이현웅 삼양동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강북구 주민자치협의회 회원 등 13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 의원들은 11월 22일 개회하는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에 부의된 ‘서울시 강북구 주민자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주민자치협의회의 의견과 강북구 주민자치회의 발전을 위한 주민자치협의회의 제안 등을 청취하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를 마치고 #허광행 의장은 “뜻깊은 자리에 참석해 주신 의원님들과 주민자치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관내 모든 동에 주민자치회가 구성되는 내년에도 이런 자리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박철우 행정보건위원장은 “강북구 주민자치회의 발전을 위해 수고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주민자치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의견을 언제든 행정보건위원회에 말씀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