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1. 17.


강북구의회 ‘강북구 세입증대를 위한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인 ‘강북구 세입증대를 위한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대표의원 조윤섭)은 지난달 28일 의회 3층 의원회의실에서 ‘강북구 세입증대를 위한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강북구 세입증대를 위한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은 조윤섭 대표의원을 비롯해 유인애, 노윤상, 정초립, 윤성자 의원 등 5명으로 구성됐으며, 강북구의 자연과 문화를 담은 매력물을 재생 및 발굴하고 상권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강구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으로는 한국관광연구원 유한책임회사가 선정되었고 연말까지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주요 연구내용은 ▲강북구 관광산업환경 분석 ▲강북구 신·구 관광 매력물 현황조사 및 마케팅 전략제시 ▲강북구 체험교육 관광 프로그램 개발 ▲강북구 상권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 방안 제안 ▲강북구 북한산 둘레길 활성화 방안 제시 등이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동찬 책임연구원의 연구용역 개요 보고, 질의응답 및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조윤섭 대표의원은 “귀한 자리에 함께해주신 유인애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강북구 관광산업의 활성화와 이를 통한 세입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