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1. 10.


성북구의회, 김육영 보건복지위원장 ‘서울사회복지대상 ’수상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성북구의회 보건복지위원장 #김육영 의원이 지난 1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진행된 ‘제13회 서울사회복지’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았다. 김 위원장은 초선 구의원으로 “복지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주고, 사회공헌과 협치 및 봉사활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엠미디어넷, 서울복지신문사가 13회째 주최하고, 수상 대상자는 사회복지공무원과 지방의원 중 사회공헌기업, 복지시설 종사자, 시민 봉사자 등을 대상으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600여 명의 ‘복지 역군’을 발굴해서 시상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성북동 주민자치위원장 및 주민자치회 회장으로 재임하면서 도·농간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기도 했다. 또한 사랑의 면 마스크 나눔 활동등성북동만의 특화사업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화합하는데 공로와 주민자치회 발전과 주민공동체 만들기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매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도 솔선수범하여 작은 봉사로 이웃을 돕는데 적극적인 역할하고, 어버이날을 전후하여 동네 어르신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베풀어 자라나는 새싹들에게 경로효친사상을 앙양시키고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한 경력의 소유자다.

김 위원장은 “올 한해는 참으로 의미 있는 해인 것 같다. 코로나가 잠시 주춤해지고 일상이 회복되자 이태원 참사가 벌어져 마음이 더욱 무겁게 느껴진다. 그런 와중에 이런 상을 받게 돼 구민들게 죄송하고 미안하지만 더 열심히 일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겸허하게 받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