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6. 22.
‘당선인사’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원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 가선거구(번1·2동, 수유2·3동) 강북구의회 당선인 김명희입니다.
먼저 강북구를 위해 다시 한번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구민 여러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지방선거는 특히 어렵고 힘든 선거였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 국면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통령선거부터 지방선거까지 큰 선거를 두 번이나 치러야 했습니다. 거리에서, 뉴스에서 넘쳐나는 정치뉴스와 선거홍보들로 구민들의 피로감도 누적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번의 큰 선거를 안전하고 무탈하게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은 강북구민들의 높은 시민의식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4년간 주민만 보고 묵묵히 일해 왔고, 보이지 않는 곳까지 구석구석 살폈습니다. 그 덕분에 일 하나는 똑 부러지게 잘하는 구의원이라는 평가를 받게 되고, 다시 한번 맡겨봐도 쓸만하겠다는 신뢰를 얻게 되었습니다. 구민들께서 저를 믿고 맡겨 주신 만큼 초심 그대로 묵묵히 일하면서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의정활동 계획
선거공약에서 약속드린 획기적 강북발전을 위한 9대 공약을 꼭 지키겠습니다. ▲첫째, 지역 맞춤형 재개발 재건축 행정절차를 원활히 지원하겠습니다. 이순희 구청장 당선인이 공약했듯이 ‘구청장 직속 재개발, 재건축 전담 지원단’을 설치하여 강북구민이 부동산 문제로 재산상의 손해나 주민 갈등이 생기지 않토록 행정적으로 풀어낼 수 있는 최선의 지원을 하겠습니다. ▲둘째, 신강북선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천준호 국회의원과 함께 강북구 10년 후 미래를 좌우할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강북구민의 뜻을 모으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셋째, 전통시장 현대화사업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지난 임기 동안 완수한 강북종합시장 현대화사업 성공을 바탕으로 남은 전통시장 현대화사업도 순차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넷째, 구민운동장 복합주차장 건설해서 번2동 일대 주차문제 해결하겠습니다. ▲다섯째, 청년창업마루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플랫폼 조성으로 청년들이 강북구에서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섯째, 교육경비 보조금 지속적으로 확대하겠습니다. 아이들의 교육에 투자하는 세금은 아끼지 않겠습니다. ▲일곱째, 주민들이 참여하는 ‘오동근린공원 종합정비계획’ 수립하겠습니다. ▲여덟째, 번동5단지 종합사회복지관 확장하여 어르신 이용편의를 도모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아홉째, 반려견 놀이터 확장과 시설을 보강하고 반려견 문화 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강북구의 변화와 발전을 염원하는 구민여러분들이 일 잘하는 똑순이 구의원이 다시 한번 강북구를 위해 일해 보라고 저를 뽑아주셨습니다. 말이 아닌 행동으로, 일로써 보답하겠습니다. 주민들의 말씀에 귀를 열고, 주민들의 삶을 제대로 살피고, 주민들을 대신해 주민들의 요구를 행정에 전달하겠습니다. 구민의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으로 역할하겠습니다. 김명희 구의원을 많이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