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3. 23.


김근태기념도서관, 도서관상주작가지원사업 선정 및 상주작가 공개 모집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 김근태기념도서관(관장 이순임)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오는 4월~9월 김근태기념도서관에서 상주작가와 함께 다양한 문학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공공도서관에 문인이 상주해 지역 주민 또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학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문인의 일자리와 안정적인 창작 여건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문학의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은 문학작가가 지역 도서관에 상주하면서 주민들을 위한 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작가의 일자리 제공을 통한 작가 창작지원과 창작 공간 조성, 주민 문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김근태기념도서관은 오는 4월 1일까지 상주작가를 공개 모집하고 4월부터~9월까지 ‘작가와 함께하는 문학 창작 강의’, ‘청소년 대상 글쓰기’, ‘작가 낭독회’ 및 ‘작가의 방 전시’ 등 독서문화의 생활화를 위한 다양한 주민대상 프로그램들을 개설할 계획이다.


한편, ‘2022년 도서관 상주작가 공개 모집’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를 참고하거나 김근태기념도서관(02-956-3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