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2. 03.
성북구도시관리공단, 공영주차장 모바일 자동 정산 업무 협약 체결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지난달 26일 공단 세미나실에서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알에스솔루션즈(대표 김형욱)와 삼자 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에 있는 공공기관 중 처음으로 공단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에 카카오T 어플과 연계한 사전 결제 및 무정차 출차 시스템을 추진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 시스템은 공영주차장 이용고객이 카카오T 어플을 이용하여 출차 전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로 자동 정산을 신청하면 출차 시 요금이 자동으로 정산되는 프로그램이다.
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T를 비롯한 카카오내비, 카카오맵 등을 통해 자동으로 공영주차장을 노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만차 시 대안 주차장을 안내해주는 시스템 도입으로 이용자들의 편익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근종 이사장은 “공단과 카카오모빌리티, 알에스솔루션즈와 함께 모바일 사전 정산, 만차 시 안내 시스템 기술 도입으로 주차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 최운규 이사는 “공공기관과의 업무 협력 기회가 쉽지 않은 만큼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알에스솔루션즈 김형욱 대표는 “오늘 협약식을 통해 이뤄낸 성과와 사례들이 타 공공기관에도 널리 퍼져 진정한 스마트 파킹 문화를 구축하고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