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2. 22.


강북구의회 유인애 의원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 2년 연속 수상!’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유인애 의원(번1·2동, 수유2·3동)은 지난 10일,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2021년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은 지역 의정활동에 우수한 업적을 남긴 의원 중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정책과 지역개선 활동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하고 있으며, 유인애 의원은 ‘대한민국 행정정책 행복지수평가연계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유인애 의원은 제7대, 8대 의원을 역임하면서 구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직접 현장에 나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30여 건의 조례를 제정하고 강북구 아동학대예방 및 아동복지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는 등 성실하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동료 의원들에게 모범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대한민국 행복 나눔 봉사대상과 지방자치 의정 대상을 수상하는 등 여러 공적을 인정받고 있다.


이날 수상한 유인애 의원은 “이 상은 주민들께서 저에게 더 열심히 하라는 뜻에서 주시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주민들이 행복한 강북구를 한걸음씩 만들어 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