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1. 04.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장

 ‘강북구협의회 제20기 고문위원 위촉!’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장(삼양동, 송천동, 삼각산동)은 지난달 21일, 강북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 강북구협의회 제20기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강북구협의회는 평화통일에 관한 해당 지역의 여론 수렴 및 평화통일에 관한 논의의 활성화, 평화통일에 관한 주민의 합의 도출, 평화통일에 관한 시민사회단체와의 협력, 평화통일에 관한 해당 지역의 공감대 확산, 그 밖에 해당 지역의 통일기반 조성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이용균 의장은 서울 강북구협의회의 고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평화통일 기반조성과 협의회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그 공을 인정받아 지난 9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로부터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이날 이용균 의장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 강북구협의회 제20기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지난해에 이어  강북구협의회의 제20기 고문위원으로 위촉되어 평화 통일을 위해 지역의 여론 수렴과 주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평화통일, 종전선언 등 북한과의 대화를 위한 역할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용균 의장은 “펜더믹이라는 힘든 상황에서도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제20기 자문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제20기 위원으로서 다른 위원 분들과 뜻을 함께하여 남과 북이 신뢰를 바탕으로 한 평화통일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 더 힘써 나가겠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