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0. 27.


노원구의회 노원구 청년지원정책 개발 연구단 “최종보고회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최윤남) 의원연구단체인 ‘노원구 청년지원 정책 개발 연구단’은 지난 21일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연구단체는 김준성 의원을 대표로 서기팔, 이경철 의원이 참여하여 노원구 청년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청년 정책 개발에 자료를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하고자 구성되었으며, 그동안 청년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및 심층면담을 진행하고 벤치마킹과 현장방문을 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연구용역을 맡은 심정우 책임연구원은 노원구의 청년과 청년 취·창업 지원 정책의 현황을 보고하고 그 개선점을 진단하였으며, 노원 맞춤형 취·창업 모델 수립을 위한 단기적, 중기적, 장기적 지원 방안을 함께 제시했다.


이어 의원들은 연구결과 보고 청취 후 연구결과에 관하여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였으며, 이번 연구에서 제시된 방안들이 실제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실천적인 방향성에 대하여 활발하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준성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고 생각한다”며 “효과적인 정책 방향 제시를 위하여 노력해주신 의원님들과 연구진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