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0. 20.


서울시의회 최선 의원

 “서울화계초등학교 메이커스페이스 개관식 참석”

서울시의회 최선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3)은 지난 10월 12일 서울화계초등학교 메이커스페이스 개관식에 참석하여 현장을 둘러보았다.


서울화계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창의적 사고를 기르고 꿈과 끼를 발산하여 첨단 과학기술 및 창조적 상상력을 기반으로 하는 미래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내‘메이커스페이스’를 설립하였다.


최선 의원은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취지와 설립 목적에 깊이 공감하여 학생들을 위한 공간 조성을 추진할 수 있도록 예산을 확보에 참여하였으며, 그 결과 화계초등학교에 본 교실이 설립되었다.


서울화계초등학교의 메이커스페이스 공간은 목공, SW코딩, 인문융합 교육을 위한 총 3개의 교실로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이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3D프린터, 목재 가공 설비 등이 마련되었다. 안전하고 건강한 수업환경 조성을 위해 각종 안전장치들과 집진청소 도구들도 마련되어 있다.


최선 의원은 메이커스페이스 개관식에 참여한 이후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교실 곳곳을 돌아보며 각 교실에서 진행될 수업 내용과 학생들이 사용하게 될 교육 도구들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였다.


최선 의원은 “화계초등학교의 메이커스페이스는 아이들의 창의성이 자라나고 상상이 현실이 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이곳에서 스마트 기기와 도구들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무대에서 마음껏 꿈과 끼를 펼치며 첨단기술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