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9. 16.


강북구의회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이용균)는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의원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능력 함양을 위해 관련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9일 3층 본회의장에서 하반기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번 세미나는 윤리 및 행동강령(청렴교육), 아동권리교육, 미디어 응대 스킬, 조례 입법 및 검토 순으로 실시됐으며, 오전에는 지방의회의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민수진 강사(한국범죄학 연구소 선임연구위원)의 윤리 및 행동강령 강의를 진행하고 그 후에 아동권리 보호를 위한 동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이날 오후, 다양해지는 미디어 노출에 따른 응대 및 인터뷰 능력 향상을 위해 이윤지 강사(샤이 앤 컴퍼니 교수)의 미디어 응대 스킬 강의와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박광호 강사(한국산업기술원 교수)의 조례의 입법 및 검토 교육이 진행됐다.
이용균 의장은 교육을 마치며 “강북구의회는 의원들의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가를 초청하여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며 “오늘의 세미나가 강북구의회 의원 모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구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강북구의회는 언제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