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9. 15.


박용진 국회의원 "전북혁신도시, 제3금융중심지 지정되도록 노력"


제20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기호5번 박용진 국회의원이 전라북도 발전 지역공약을 발표했다.


박용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을)은 지난 10일 오전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라북도 발전을 위한 지역 공약을 발표했다. 박용진 국회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제3금융 중심지 금융타운 조성 부지 현장을 시찰했다.


박용진 국회의원은 “전북혁신도시를 제3금융 중심지로 지정할 수 있도록 사력을 다하겠다”면서 “대한민국이 수출로만 먹고사는 나라가 아닌 금융과 국가차원의 재테크로 더욱 부강한 나라가 되는데 전북이 중심지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박용진 국회의원은 “대통령이 되면 전북혁신도시에 국부펀드 운영기구를 유치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금융 중심지로 쐐기를 박겠다”면서 “대선주자로서도 물론이고 정무위원회 소속 국회의원으로서도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박용진 국회의원은 ▲남원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조속 설립 완료 ▲새만금 및 전북 지역 발전 기틀 마련 등 전북 발전 공약을 공개했다. 박용진 국회의원은 “전북이 미래의 땅이 될 수 있는 100년 청사진을 그리겠다”면서 “물러서지 않고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박용진 국회의원은 다음 주부터 시작되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인 전북 장수 방문을 시작으로 호남 지방을 돌며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