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7. 28.


강북구, 무더위 속 선별검사소 등 의료진 살펴
박겸수 구청장, 접종센터 등 코로나19 의료현장 근무자 격려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지난 21일 백신접종센터 등을 찾아 폭염 속에 일하고 있는 의료진과 직원을 격려하고 근무환경을 살폈다.


이날 박겸수 구청장은 냉커피와 아이스크림 등 깜짝 선물을 가지고 코로나19 방역 일선 의료현장을 방문했다.


임시 선별검사소 2곳과 보건소 선별진료소, 백신 접종센터를 잇따라 직접 찾아가, 준비해 간 격려물품을 방역관계자 156명에게 전달했다.


특히, 박 구청장은 접종센터에서 한 민원 안내 도우미 목에 감사의 마음을 담은 얼음 목도리를 손수 매주었다. 구는 임시 선별검사소와 같이 실외에서 근무하는 종사자에게 한 사람당 2개씩 얼음 목도리를 지급했다.


이어 박겸수 구청장은 현장을 갈 때마다 의료진과 직원, 시설 방문자를 위한 냉방 대책을 꼼꼼히 점검했다.


특히 야외에서 무더위와 사투를 벌이며 코로나19 대응에 묵묵히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방역인력 근무여건을 재차 들여다봐 달라고 구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앞서, 구는 야외에 있는 임시 선별검사소에 냉방 장치가 달린 휴게실과 주민들이 햇빛을 피할 수 있는 가림막을 설치했다. 현장 종사자에게는 개인별 이동식 냉방기와 냉각 조끼를 전달했다.


박겸수 구청장은 “찜통더위 속에 땀범벅이 된 채 방호복을 입고 일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안타까움과 고마움을 동시에 전한다”며 “방역 관계자와 주민들이 폭염에 노출되지 않게 일선 현장을 더욱 세심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