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7. 07.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천준호 국회의원

 ‘강북구 행안부 특교 10억원 확보’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천준호 국회의원(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은 재난 안전 대응 및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0억 원을 확보했다.


천준호 국회의원이 확보한 이번 예산은 ▲강북구 한천로 150길 주변 보행환경개선 3억 원 ▲ 국공립어린이집 시설 정비 2억 원 ▲ 방범용 CCTV 확충 5억 원으로, 한천로150길 주변은 강북중학교와 상가·주거 구역이 같이 위치해 있어 아이들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이다. 이번 보행환경개선 사업으로 인해 보도·차도 포장 및 가로수 정비 사업이 이뤄져 보행환경 안전이 높아질 전망이다.


국공립어린이집 시설정비 사업은 구립 수유2동어린이집, 구립 송중동어린이집, 구립 해맞이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가연성 외장재 교체 작업이 이뤄져 화재예방과 안전이 확보될 것으로 보인다.

방범용 CCTV 설치사업은 관내 범죄 취약지역에 방범용 CCTV를 확충해 주민 안전 확보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천준호 국회의원은 “코로나19로 고통을 받고 계신 주민 여러분께 좋은 소식을 들려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분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지역 현안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