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6. 02.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천준호 국회의원
‘강북구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 간담회’ 진행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천준호 국회의원(국토교통위원회)은 지난딜 23일과 25일, 26일에 걸쳐 수유중, 서라벌중, 화계중, 혜화여고 등 4곳의 학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천준호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상훈 서울시의원, 이백균, 최미경, 이상수 강북구의원, 학교장 및 교감, 선생님,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현재 완료된 사업과 진행 중인 사업 등에 대한 학교 측의 보고를 받고, 향후 희망하는 학교 사업에 대해 의견을 듣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어 4개교의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으로는 운동장에 풋살 및 농구장 설치, 본관 계단 리모델링, 다목적실 조성, 외벽 보수 및 방수, 제습기 설치, 급식실 환경개선, 수영장 사용 관련 별도의 외부인 출입구 설치, 천장 LED등 설치 등이 논의되었다.
특히, 천준호 국회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실질적인 개선이 필요한 곳은 어딘지를 파악한 후, 학교시설환경을 둘러보며 직접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꼼꼼하게 살폈다.
천준호 국회의원은 “강북구의 교육환경 개선사업은 강북구 교육이 미래로 확실하게 도약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며 “학교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학교 교육환경 개선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