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5. 20.


강북구의회, 제246회 임시회 개회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이용균)는 5월 10일부터~5월 14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구정질문과 답변,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기 위해 제24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먼저 이용균 의장은 개회사에서 “제246회 임시회에서는, 구정질문·답변과 각종 조례안 등 안건처리와 구정질문·답변은 구정전반 또는 특정분야를 대상으로 질문하고 그 답변을 듣게 된다”며 “충실한 질문·답변을 통해 의회와 집행부간의 이해의 폭을 넓혀 정책의 수립·집행을 효과적으로 이행하고, 의회의 견제·감시를 통한 구민의 대의기능이 충실히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조례안건에 대해서도 내실 있는 심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먼저 지난 10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46회 서울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서울시 강북구의회 청소행정서비스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서울시 강북구의회 아동학대예방 및 아동복지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안 ▲공시가격 정보공개 및 2021년 공시가격 동결 촉구 결의안을 안건으로 처리했다. 이어진 구정질문에서는 유인애 의원, 허광행 의원, 조윤섭 의원, 구본승 의원, 최미경 의원, 이상수 의원, 최치효 의원, 김명희 의원, 김미임 의원, 김영준 의원, 이정식 의원 순서로 구청 집행부에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다음날인 11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구정질문에 대한 구청 집행부의 답변과 유인애 의원의 흰구름 어린이 공원 도서관 설립과 관련한 보충질문이 이어졌다. 


한편, 이번 임시회는 5월 10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5월 10일부터~5월 11일까지 구정질문과 답변, 이어 5월 12일부터~5월 13일까지는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의 심의와 현장 활동 진행, 5월 14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모두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