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5. 13.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

‘번3동 버스정류장 승차대 1개소 신규 설치 이끌어내~’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미아동, 송중동, 번3동)은 지난달 27일, 강북구 번3동 소재 마을버스정류장 승차대 1개소 신규 설치 현장을 살펴보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설치가 완료된 승차대가 있는 곳은 강북구 번동주공3단지아파트 정문(주공3단지 정문)에 있는 마을버스정류장이다.
지난해 최 의원이 해당 정류소를 방문해 점검한 결과, 이 정류소에는 버스를 기다리는 주민들이 앉아서 쉴 수 공간이 없을 뿐만 아니라 비와 햇빛을 피할 수 있게 임시로 설치한 천막만 있었다. 현장에서 만난 주민들 또한 승차대의 설치 필요성을 최 의원에게 전달했다.


이에 최치효 의원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속적으로 강북구청 교통행정과 교통시설팀과 협의를 이어나간 결과, 지난 4월 30일 승차대 설치를 완료할 수 있었다.


한편, 최치효 의원은 지난해에만 총 4개소의 신규 승차대 설치공사를 이끌어냈다. 송중동 1개소를 비롯해, 번3동 3개소 번동주공3단지 정문 앞(정류소-한양아파트, 삼덕상운 앞), 번동주공3단지 208동 놀이터 앞(정류소-신원아파트, 북서울꿈의숲교회)과, 벌리어린이공원 앞(정류소-가산아파트2단지 후문) 등 총 4개소의 버스정류장이다.


최치효 의원은 “번동주공3단지 주민들이 자주 애용하는 마을버스 승차대 설치가 완료돼 마을버스를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강북구민들의 불편함을 덜어드리기 위해 직접 현장을 달려가 확인하고 해결하는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