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3. 03.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관련 간담회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위원장 김영준)는 제242회 임시회 중 지난달 24일 의회 3층 의원회의실에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과 관련하여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행정보건위원회가 주최했으며, 김영준 위원장과 김미임 부위원장, 이정식, 김명희, 이상수, 서승목 위원 등 행정보건위원 전원과 강북구보건소장을 비롯한 보건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과 관련해 강북구보건소장의 강북구 예방접종에 대한 추진사항, 예방접종센터 운영, 위탁의료기관 접종 등 예방접종과 관련된 전반적인 설명이 이어졌으며, 행정보건위원회 위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같이 진행됐다.


이어 행정보건위원들은 강북구보건소장의 보고를 받은 후, 강북구의 예방접종과 관련해 접종시기와 접종대상 등 강북구민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보건소장 및 보건소 관계자들에게 질의를 이어나갔으며, 보건소장 및 보건소 관계자들은 위원들의 질문에 응답했다.


김영준 행정보건위원장은 간담회를 마치며 “전국민적인 관심사인 코로나19 예방접종이 강북구에서도 원활히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건소 관계자분들께서 철저한 준비를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예방접종과 관련하여 구민들께서도 궁금해 하시는 내용이 많을 것이기에, 예방접종에 대한 홍보를 더욱 잘 해주시길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