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10. 22.
강북구의회, 제239회 임시회 개회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이용균)는 10월 15일부터~10월 26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구정질문·답변과 조례안 등을 심의하기 위해 제23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용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정질문·답변과 조례안 등 다양한 안건이 처리될 예정이다. 구정질문·답변에서 의원님들께서는 우리구 발전을 위한 바람직한 대안들을 제시하여 구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주시고 각 상임위원회에 회부된 안건들도 내실 있게 심사하여 주시기 바란다”며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의 질문에 대하여 이미 시행한 정책은 적정하게 집행이 되었는지 되돌아보고 앞으로 시행할 정책은 면밀히 검토하여 성실히 답변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먼저 지난 15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39회 서울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2020년도 서울시 강북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기간 등 결정의 건을 안건으로 처리했다. ▲구정 질문·답변에서는 조윤섭 의원, 구본승 의원, 이정식 의원, 최치효 의원, 서승목 의원, 최미경 의원, 김미임 의원, 김명희 의원, 김영준 의원, 유인애 의원 순서로 집행부에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5분 자유발언에서는 김명희 의원, 유인애 의원이 자유발언을 실시했으며, 구본승 의원은 신상발언을 실시했다.
이어 다음날 16일에는 제2차 본회의에서 구정질문에 대한 구청 집행부의 답변과 조윤섭 의원의 보충질문이 이어졌으며, 5분 자유발언에서는 김미임 의원과 서승목 의원이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는 10월 15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5일부터~16일까지 구정질문·답변이 진행됐으며, 19일부터~23일까지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의 심의와 현장 활동 후, 26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할 예정이다.
(구정질문 내용은 10월 28일 본지 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