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07. 08.


강북구의회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제8대 후반기 원구성 마무리’


▲ 김명희 운영위원장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이용균)는 지난 6일 열린 제23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8대 후반기 각 상임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 부위원장을 각각 선출하고 제8대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 지었다.


먼저 ▲운영위원회는 위원장에 김명희 의원, 부위원장에 이상수 의원, 위원으로는 유인애 의원, 서승목 의원, 최치효 의원, 김미임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김명희 운영위원장은 “구민들을 위한 정치, 구의회 운영 전반에 대해 위원들과 함께 후반기 강북구의회를 이끌어 가겠다”며 “운영위원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김영준 행정보건위원장

이어 ▲행정보건위원회는 위원장에 김영준 의원, 부위원장에 김미임 의원을 선출하고, 위원으로 이정식 의원, 김명희 의원, 이상수 의원, 서승목 의원을 선출했다. 김영준 행정보건위원장은 “집행부 견제와 감시를 통해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여 의회는 물론, 위원회가 구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최미경 복지건설위원장


▲복지건설위원회는 위원장에 최미경 의원, 부위원장에 최치효 의원을 선임했다. 위원으로는 이백균 의원, 구본승 의원, 유인애 의원, 조윤섭 의원, 허광행 의원이 제8대 후반기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최미경 복지건설위원장은 “의장님과 부의장님, 동료 선배 의원님들의 고견을 수렴하여 위원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구민을 위한 정치로 화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각오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