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06. 25.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원

‘삼각산동SK아파트 등 시내버스 승차대 설치 현장점검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원(삼양동, 송천동, 삼각산동)은 지난 15일 삼각산동SK아파트·북한산시티미양초교, 삼양초등학교, 미양중고·팔팔미송경로당 까지 총 3개의 시내버스 정류소에 대한 승차대 신규설치 현장을 점검하는 의정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시내버스 승차대 설치는 버스정류소 주민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대중교통이용 서비스 증진을 위한 사업으로, 이용균 의원이 점검한 3개소를 포함하여 총 6개소에 승차대가 올해 강북구에 확대 설치될 예정이다.


특히, 삼각산동SK아파트·북한산시티미양초교, 삼양초등학교, 미양중고·팔팔미송경로당 정류소의 승차대는 지역 주민들이 승차대가 없어 버스 이용에 불편함이 많다는 민원을 이용균 의원이 접수하여 구청 집행부에 지속적으로 설치를 요청하여 신규 설치될 수 있었다.


이용균 의원은 구청 교통행정과 직원들과 함께 승차대 설치 현장을 꼼꼼히 점검했다. 특히, 공사 중 보행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직원들이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용균 의원은 “시내버스 승차대가 새롭게 설치되면 버스를 이용하는 구민들이 비와 눈, 매서운 바람을 피할 수 있고 뜨거운 햇빛을 피해 잠시 쉴 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매우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