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05. 06.


강북구의회, 제234회 임시회 폐회



​▲이상수 의원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이백균)는 지난달 29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4월 23일부터~29일까지 총 7일간 열린 제234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하고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4월 23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4일부터~28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심의 및 현장 활동을 실시했다.


이어 같은 달 29일 제2차 본회의에서 ▲서울시 강북구 승용차요일제 지원 조례 폐지조례안 ▲서울시 강북구 범죄피해자 보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강북구 구세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강북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강북구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안전망 확충을 위한 조례안 ▲서울시 강북구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했다.


또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김명희 의원은 ‘코로나19 극복 지원 정책에 대한 구청 집행부의 적극적인 홍보와 세밀한 집행’을 당부했고, 유인애 부의장은 ‘반려동물 복지시설 확충사업 추진’을 요청했다. 이어 구본승 의원은 신상발언을 통해 ‘구의회 상임위원장 선거 후보등록과 정견발표제 시행’을 건의하는 것을 끝으로 이번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앞서 지난달 23일 제1차 본회의에서 4·15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이상수 의원의 구의원 선서 및 인사말이 이어졌다.


이상수 의원은 “구의원으로서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이고, 부족한 점은 선배 의원님과 구청 관계자분들께 배우는 자세로 구민을 위해 열심히 봉사할 것이며, 안전한 강북구를 만들기 위한 보안관 역할에도 충실히 임하겠다”는 힘찬 각오를 밝혔다. 이상수 의원은 이날 행정보건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