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0. 01. 09.


성북구, 행안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문화협치‘ 등 주민과 함께한 혁신성과 돋보여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9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재정인센티브를 확보하게 되었다.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243개를 대상으로 ▲자율혁신 ▲혁신성과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의 3대 항목 내 14개 지표인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자율혁신 추진과제, 사회적 가치 강화 노력, 주민참여 및 주민자치 활성화, 협업문화 조성 등을 근거로 진행됐다.


성북구는 민선7기에 접어들며 한층 더 높은 주민참여 기반의 정책을 실현하고 고령자, 아동청소년 등 전 사회 계층을 위한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사회적 가치 중심 정책을 구현하며 주민을 위한 구의 문제해결 능력을 한층 더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성북구는 예술-행정-주민 간 문화협치를 통한 ‘예술마을만들기’, 불법 유해업소 거리를 청년창업 거리로 조성하는 성과 창출, 주민주도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마을in수다’ 등의 다양한 혁신 성과를 일구어내며 『혁신이 일상화되는 성북구』에 한발 더 다가섰다는 평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 삶의 문제를 지방정부가 주도적으로 풀어나가기 위해 주민참여를 통한 혁신 행정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구민이 행복한 도시 성북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