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12. 25.
성북구도시관리공단,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국무총리 표창’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권혁소)은 지난 12일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2019년 소비자 중심 경영(CCM)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CCM 인증 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인증하며 유효기간은 2년이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 실내공기질 측정 등 어린이 안전과 관련한 분야을 잘 관리하고, “민원예보제” 시스템을 구축하여 민원 재발 방지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한 공기업임에도 불구하고 CEO(공단이사장)가 주도적으로 ‘고객만족’을 지향하고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점과 CCM 활성화를 통하여 내부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 소비자에게 제공된 각종 정보 및 이용 안내에 대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방법으로 모니터링하고 고객 의견 및 주민 참여 결과를 피드백하여 성과지표에 반영하는 점 역시 긍정적 평가을 받았다.
이 날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권혁소 이사장은 “앞으로도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은 2019년 공단 미션처럼 구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중심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