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12. 24.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원

전국구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원(번1·2동, 수유2·3동)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강필구)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시상한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있는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특히, 김명희 의원은 이번 8대 강북구의원을 역임하면서 강북구 마을 전문가답게 동네 곳곳을 면밀히 살피고 주민 불편민원을 해결하는 등 행복하고 살기 좋은 강북 실현을 위해 늘 노력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2019년 제2회 추경예산안 심의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서 예산의 효율성과 시급성을 잘 고려하여 합리적인 예산 심의에 기여했고, 행정사무감사와 구정질문을 통해 집행부가 다양한 분야에서 올바르게 단위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다수의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명희 의원은 “전국구의장협의회로부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새기고 젊고 힘 있는 마을전문가 구의원으로서, 더욱 성장하고 희망찬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