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12. 19.
장위1동, 주민자치회 2차 워크숍으로 각분과위원장 선출

(시사프리신문=김면수 기자) 성북구 장위1동 주민자치회(회장 정효연)에서 지난 14일 17:00~19:00까지 장위1동 주민자치회 위원 40명이 참여하여 북서울 꿈의 숲 라포네스타 레스토랑에서 분과구성 등에 대한 2차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주민자치회 2차 워크숍 내빈으로 이승로 성북구청장, 기동민국회의원,이경선 서울시의원, 김일영, 진선아 구의원 등이 참여하여 주민자치회 2차 워크숍을 격려해 주었다.
이날 2차 워크숍에서는 2019.12. 5(목)제정된 주민자치회 운영세칙에 따른 5개 분과(기획. 재정 운영분과, 교육. 아동. 청소년 복지 분과, 생활. 안전.환경 분과. 문화. 체육. 예술분과, 도시재생 분과)의 활동, 회의구조 등을 성북 마을살이 연구회 홍수만 대표의 강의를 경정하고 장위1동 주민자치회 분과위원장 선출을 하였다.
주민자치회 분과원구성은 2019.12, 5 ~ 12.11까지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신청을 받아 분과원 구성을 하였으며, 이날 주민자치회 분과위원장을 선출한 것이다.
각 분과위원의 지지와 성원으로 기획. 재정 운영분과는 박성만 분과위원장, 교육. 아동. 청소년 복지 분과는 노선철 분과위원장, 생활. 안전. 환경 분과이상옥 분과위원장. 문화. 체육. 예술분과는 노식환 분과위원장, 도시재생 분과는 한금열 분과위원장이 선출되었으며 분과원들과 토론를 한 후 간단한 인사말과 2020년도 사업계획에 대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2차 워크숍에 참여한 위원은 “ 주민자치회 분과위원장에 선출되신 분들은 지역을 위해 무엇을 봉사하고 지역을 위하여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아는 분들로 지역의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일을 하며 더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해주길 바란다.” 며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이처럼 공정한 절차를 통하여 선출된 장위1동 주민자치회 각분과 위원장들은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주민들과 함께 이루어 내는 마을의 발전을 위한 활약을 기대되고 장위1동이 마을 공동체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해나가는 모습을 그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