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12. 18.
성북구, 201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행사 개최
자원봉사자 유공 표창 및 인증패 수여,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 펼쳐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지난 12일 성북구청 다목적홀에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만들어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매년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여 열리는 기념식에는 동선동 난타의 축하공연과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및 1,000시간 이상 자원봉사활동을 한 봉사자에게 봉사활동을 인증하는 인증패를 수여하였다.
구는 5,000시간 이상을 이웃을 위해 봉사한 주민 6명(김미자, 이정남, 정연애, 방효율, 장영두, 장영남)을 봉사왕으로 선정하였는데, 이들은 20년 이상 병원과 복지관, 공공기관 등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며 곳곳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봉사왕 중 최고령 봉사자는 장영남(88세)님으로 인증패를 수상한 후, 포토존에서 사진 한 장 부탁한다며 환하게 웃어 보였고, 그 모습에서 봉사활동은 언제나 기쁜 마음과 행복한 웃음을 선사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를 보여 주었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다양한 재능을 가진 성북시니어 알록달록 봉사단(회장 성영숙)이 정성스럽게 접은 코사지를 수상자들에게 선사하며 행사장의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한 해 동안 지역사회에서 봉사에 힘써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함께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믿음과 사랑이 충만한 사회를 만들어 주어 고맙다”며 자원봉사자들이 봉사활동을 추진함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성북구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복지정책과(☎ 02-2241-236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