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12. 07.
석관동, ‘사랑의 김장김치’릴레이 기부
천주교석관동성당, 석관동 이웃살피미 등 여러 단체가 김장김치 릴레이 기부

(시사프리신문=김면수 기자) 2019년 11월 석관동 주민센터(동장 이대현)에서는 겨울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종교 단체(천주교석관동성당, 맑은샘광천교회, 신생중앙교회)와 석관동 이웃살피미, 새마을부녀회, 성북구 부녀회, 국제라이온스협회, 돌아봄협동조합, 석관데이케어센터의 후원으로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달하였다.
사랑과 정성으로 담근 김장김치는 관내 저소득계층 어르신과 장애인, 한부모가정을 비롯한 소외계층 550가구에게 전달되었다.
해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김치 나눔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종교 단체와 새마을부녀회, 내 주변 이웃의 든든한 지킴이인 이웃살피미(* 관내 주민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구성된 주민조직), 이웃사랑을 위한 실천과 봉사를 아끼지 않는 여러 조합과 봉사단체가 있어 올해도 석관동 주민들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석관동 이대현 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솔선하여 이웃들을 생각해 김장을 담그고 주민센터에 기부해준 여러 기관과 단체들을 보며 겨울철 따뜻한 온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김장김치 뿐 아니라 이웃을 사랑하는 봉사자들의 마음도 대상자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