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11. 20.


장위1동, 구릉지에 제설함 설치 등으로 주민불편 해소!!

(시사프리신문=김면수 기자)    성북구 장위1동 주민센터(동장 이주남)에서 지난11일 겨울철 제설 대책의 일환으로 장위1동 관내 구릉지 52개소에 제설함을 설치하고 제설제(염화칼슘)채워 놓고 겨울철 제설대비 준비를 마쳤다.


장위1동 지역은 구릉지가 대부분이라 겨울철 눈이나 추위로 인하여 도로결빙이 많이 발생되어 주민들이 보행에 불편을 주고 있어 불편을 최소화 하고 각종사고(낙상사고)에 대비하고자 구릉지에 제설함을 설치하게 된 것이다.


이밖에도 제설제인 염화칼슘을 주민센터 주차장에 25㎏120포를 비치하고 제설도구(삽, 넉가래, 빗자루 등) 등을 확보하고 제설 및 각종 발생사항에 대비 준비를 마친 것이다.


장위1동 주민센터에서는 2019년 풍수해 대비로 구릉지에 횡단 빗물받이를 설치해달라고 제안을 하여 횡단 빗물받이를 설치로 매년 비가 내릴시 풍수해로 가옥 침수가 10여건이상 발생하던 것을 올해에는 한건도 발생하지 않는 등 모든 사태에 대비 체계를 철저히 한 경험을 살려 19/20 겨울철 제설대비의 일환으로 공공근로자 들과 함께 구릉지 52개소에 제설함을 설치 한 것이다.


이주남 장위1동장은 “장위1동은 사전대비로 구릉지 곳곳에 제설함을 설치하고 예비 제설제 확보 등으로 겨울철 제설 및 각종상황에 대비하고 있다”며겨울철 도로결빙시 주민들의 보행에 불편을 주지 않도록 세심히 챙겨 주민들의 안전지킴이가 되겠으니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 며 각오를 다졌다.


이밖에도 장위1동에서는 민. 관이 협력하는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로 마을 안전을 지키고 주민들의 동 행정에 참여하여 살기 좋은 마을 장위1동 만들기에 나서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