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10. 17.


종암경찰서-노인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종암경찰서(경찰서장 양영우)는 지난 8일 서울특별시립 성북종합노인복지관, 상월곡실버복지센터, 장위실버복지센터, 석관실버복지센터 등의 노인 관련 복지단체와 사회적 약자 보호 및 3불 사기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3불사기 범죄란?  서민을『불안,불신,불행』하게만드는사기(피싱사기,생활사기,금융사기)


이번 업무협약식은 경찰, 복지관장, 센터장 등 20명의 인원이 참석하여 사회적 약자(노인, 어린이 등) 보호 및 3불 사기(피싱?생활?금융사기)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및 홍보 활동 등에 대해 의견교환 등 토론을 진행하였다.


또한 사회적 약자 보호 및 3불 사기 예방을 위한 종암경찰서의 추진 방향과 홍보 활동에 대해 영상과 사진으로 참석자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을 하여 종암경찰서가 범죄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하고 있음을 전달하였으며 센터장들과 상호 의견을 교환하여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활동 등이 보다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끔 하였다.


종암경찰서 양영우 경찰서장은“복지센터는 노인들의 건강, 복지 등을 담당하고 경찰은 노인들의 안전 등을 책임져 상호간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한다면 보다 더 안전한 종암이 될 것 같다.”며 종암경찰서와 복지센터간의 더욱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끝으로 서울종암경찰서는 사회적 약자 보호 및 3불 사기 예방을 위한 홍보 팜플렛을 추가 제작 후 지역주민들에 배부하여 노인대상 범죄 및 3불 사기 범죄 예방에 관한 적극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