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10. 10.


구본승 강북구의원

동북선 경전철사업 기공식 참석해 조속한 착공·성공적인 추진 기원!

 

강북구의회 구본승의원(미아,송중,번3동)은 9월 28일 오후 5시에 숭례초등학교에서 열린 ‘동북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 기공식’에 참석하여 동북선 경전철 공사의 조속한 착공과 성공적인 추진을 기원하였다.

  

 

구본승 의원은 이번 기공식에 앞서서 지난 7월 16일에 개최된 ‘동북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 환경영향평가(초안) 주민설명회’에 참석하였으며, 당시 동북선 역사 출구 위치 및 시설과 관련하여 서울시가 자치구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음을 확인하여 강북구청의 제출 의견과 관련 자료를 확인, 검토하였다.

또한, 6월 3일에는 착공시기가 언제인지를 강북구청에 서면질문하여 서울시로부터 ‘차량기지 소유자의 소송 제기 등으로 2019년 말 착공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답변을 받아 sns를 통해 착공시기 상황을 주민들과 공유하였다.

  

 

이번 기공식은 동북선 경전철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지역 주민들과 나누는 자리로서 경과보고, 박원순 서울시장 인사말, 지역 국회의원 및 구청장의 축사, 기념촬영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에 대해 구본승 의원은 “동북선 경전철 기공식을 접한 많은 주민들이 조속한 착공을 기원하고 있다. 지역 구의원으로서 조속한 착공과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제 역할을 찾아서 노력할 것이다. 이후, 착공시기 및 출구위치 등 공사 관련 상황을 신속히 주민들과 공유할 계획이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