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9. 26.


강북구의회 구본승 의원

송중동 소공원 이용자 안전 횡단보도 2곳 신설!

강북구의회 구본승 의원(미아,송중,번3동)이 송중동 128-8(화계초 근처 수연떡집앞)에 개장된 송중동 소공원을 이용하는 어린이, 어르신 등 주민의 안전을 위해 제기한 횡단보도 설치가 9월 초순에 완료되었다. 


구본승 의원은 작년 12월 중순, 강북구청장의 화계초등학교 교육지원사업 간담회에 참석하여 학부모로부터 송중동 소공원의 안전대책 의견을 청취하였다. 그 후, 국민신문고를 통해 횡단보도 설치를 강북경찰서에 제기하였고 담당자와 협의를 거쳐 수개월이 지나서 마침내 설치되었다.


이에 구본승 의원은 지난 9월 16일, 송중동 소공원을 찾아서 횡단보도 설치 현황을 살폈으며 추가적인 안전대책을 제기하였다. 현재, 소공원의 삼면에는 낮은 회양목이 식재되어 있어 이용자가 넘어 다니는 위험한 상황이라 안전울타리 설치를 제기하였다. 또한 삼면에서 차량 통행이 이뤄지는데 교통 흐름을 감안하여 필요한 곳에서는 차량 일방통행을 설정할 것을 제기하였다.


이에 대해 구본승 의원은 “송중동 소공원은 주변에 쉴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는 주민의 민원이 많아서 비록 작은 공간이지만 의미있게 설치된 만큼,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해 꼼꼼하게 챙겨왔다. 그 결과, 횡단보도가 설치되었고 이후 안전울타리가 설치되면 더욱 안전한 공원이 될 것이다. 또한 그늘이 적다는 민원이 있는데 구청 담당부서와 협의하여 가능한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