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9. 26.
상월곡실버복지센터, 2019년 가을나들이 ‘명랑 운동회’ 개최

성북구립 상월곡실버복지센터(센터장 김경회)는 지난 20일 경기도 가평에서 ‘2019년 연합 가을나들이 명랑 운동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운동회는 중랑구립 신내경로복지센터?성동구립 성수1가2동노인복지센터와 함께 연합으로 진행되었으며 세 개 기관 16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회식, 운동회, 점심식사, 보물찾기,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친구들과 땀 흘리며 운동회에 참여하면서 잊어버린 옛 추억과 동심을 되살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이번 운동회는 세 개의 소규모 복지시설이 연계하여 진행함으로써 더욱 의미가 있었다. 연합 행사를 통해 네트워크 활동을 활성화함으로써 소규모 복지시설들의 복지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운동회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공기 좋은 곳에서 친구들과 어울리고 맛있는 식사도 하면서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이런 행사를 진행해줘서 복지센터에 참 고맙다.”며 소감을 남겼다.
상월곡실버복지센터 김경회 센터장은 “매년 운동회를 개최하여 어르신들에게 잊어버린 동심을 찾고 어린시절로 돌아간 것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