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9. 18.
장위1동복지협의체, ‘모범청소년 장학금 전달식’ 가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1동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장 이순자)는 올해로 4년째 진행하고 있는 관내 모범청소년 장학금 전달식을 지난 2일(월)장위1동주민센터 3층 다다익선에서 진행하였다.
“이렇게 살기 어려운데 신경 써 주셔서 오히려 감사하다”는 학생 할머니의 말씀에 이번 “모범청소년 장학금전달이 더욱 뜻 깊게 여겨진다.”고 이순자 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전했다. 또한 이 자리에는 모범청소년과 그 학부모뿐만 아니라 장위1동복지협의체 수석부위원장(정기숙)등 임원진들과 장위1동장(이주남)도 참석하여 학생과 학부형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말씀을 전했다.
장위1동복지협의체는 매년 2월에 관내 저소득 가구 중 입학생 4명에게 교복비(100만 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주거시설이 열악한 관내 저소득 가구에 도배 및 장판을 교체하여 주거환경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매년 추석명절에는 저소득층에게 사랑의 쌀 나눔을 행하고 있다. 10월에는 “제7회 사랑모아 기쁨 나눔 복지바자회”를 개최할 예정에 있으며 수익금 전액은 관내 저소득 및 홀몸어르신들의 복지후원을 위하여 쓰여 질 예정이다.
장위1동복지협의체(위원장 이순자)는 “이와 같이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고 각 단체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지역공동체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전했다.